뉴스제보 회원가입
QNN24 알림
  • qnn24
    QNN24 알림 어제 오전 05:37

    공지사항 등의 샘플 알림입니다.

    혜택 더보기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이전 검색내역
  • 검색내역이 없습니다.

추천 검색어

괴산고 입학정원 32% 늘어…5학급 100명→6학급 132명

교육 뉴시스 강신욱 기자 작성2022-09-23 10:15:39 댓글0 조회61
출고일자 2022. 08. 12
associate_pic3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송인헌(왼쪽 두 번째) 충북 괴산군수와 괴산군의회의원들이 12일 충북도교육청을 방문해 윤건영(오른쪽 두 번째) 교육감에게 괴산고 입학정원 확대를 건의하고 있다.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괴산고등학교 입학정원이 내년에 늘어난다.

괴산군은 군이 건의한 괴산고 입학정원 확대를 충북도교육청이 받아들였다고 23일 밝혔다.

괴산고 입학정원은 현재 5학급 100명(학급당 20명)에서 내년부터 6학급 132명(학급당 22명)으로 조정된다.

괴산고는 올해 3월 목도고 폐교로 지역에서는 유일한 고등학교다.

지역 내 중학교 졸업자 중 괴산고 진학 희망학생을 모두 수용할 수 없어 다른 지역으로 진학하는 실정이다.

군은 인구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괴산고 정원 제한으로 다른 지역에 진학하는 학생 유출을 막고자 학부모 간담회를 열고 괴산증평교육지원청과 괴산고를 방문해 괴산고 입학정원 확대를 건의했다.

지난달 12일에는 송인헌 괴산군수와 신송규 괴산군의회의장과 의원들이 윤건영 교육감을 만나 괴산고 입학정원을 건의했고 도교육청이 이를 수용했다.

출고일자 2022. 07. 30
associate_pic3
[괴산=뉴시스] 괴산고등학교.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군은 앞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생 진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으로 지역 전체의 교육력을 높일 계획이다.

행복보금자리와 청년 농촌 보금자리 등으로 괴산지역 정주 여건도 개선하기로 했다.

군은 괴산군민장학회를 통해 괴산고에 기숙사비, 심화학습반,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괴산고 전교생에게 장학금 100만원씩을 지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총 댓글0
댓글 운영지침

QNN24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댓글 작성시 아래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을 준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댓글 운영자가 사전동의 없이 해당 댓글을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댓글을 게시한 사용자는 일정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댓글 작성이 제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

음란물을 게재 또는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유포 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 프라이버시 침해,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범죄행위에 관련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 목적으로 게시되는 경우
입력된 정보의 무단 개조 및 삭제 할 경우
타 회원의 이용자 ID·비밀번호를 도용 할 경우
사이버 시위 및 게시판 도배 목적으로 같은 글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경우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 등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종영 후 3년 이상 경과한 프로그램 홈페이지 내 게시물의 경우

프로필 사진
로그인 후 작성 가능
0/ 30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