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제보 회원가입
QNN24 알림
  • qnn24
    QNN24 알림 어제 오전 05:37

    공지사항 등의 샘플 알림입니다.

    혜택 더보기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이전 검색내역
  • 검색내역이 없습니다.

추천 검색어

정청래 "재앙 외교…김성한·박진 경질, 김은혜 파면, 尹 사과"

정치일반 뉴시스 최진석 기자 작성2022-09-23 10:15:20 댓글0 조회19

기사내용 요약

"최종 책임 尹"…대국민 사과 촉구
대통령실 해명에 "눈가리고 아웅"

출고일자 2022. 09. 14
associate_pic3
[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지난 14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9.1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심동준 기자 =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욕설 파문 등을 맹비난하면서 윤석열 정부 외교라인과 홍보수석에 대한 인사 조치, 윤 대통령 본인 사과를 촉구했다.

정 최고위원은 2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외교 참사, 재앙 외교에 대해 요청한다"며 "박진 외교부 장관, 김성한 안보실장을 즉각 경질해야 한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파면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최종 책임자는 윤 대통령 본인이기 때문에 대국민 사과를 꼭 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 최고위원은 "조문 없는 조문외교, 알맹이 없는 빈껍데기 유엔 연설, 굴욕적 한일 간담회, 0.8분짜리 한미 쇼츠 회담까지. 그리고 있을 수 없는 욕설 파문까지 윤 정권 외교라인은 총체적 난국"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대통령실 해명을 지적하면서 "그럼 홍보수석은 모든 방송, 언론에 정정보도를 요청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국민을 우습게 알아도 어떻게 이런 식으로 눈가리고 아웅을 하나"라고 질타했다.

또 "이번 외교 참사는 재앙 수준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대통령실이 한미 정상 만남 간 성과로 언급한 부분을 짚고 "통역을 감안하면 24초 정도인데, 읽기만 해도 24초가 지나간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걸 성과를 냈다고 얘기할 수 있나"라며 "이것 자체에 대해 엄중하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won@newsis.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총 댓글0
댓글 운영지침

QNN24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댓글 작성시 아래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을 준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댓글 운영자가 사전동의 없이 해당 댓글을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댓글을 게시한 사용자는 일정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댓글 작성이 제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

음란물을 게재 또는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유포 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 프라이버시 침해,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범죄행위에 관련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 목적으로 게시되는 경우
입력된 정보의 무단 개조 및 삭제 할 경우
타 회원의 이용자 ID·비밀번호를 도용 할 경우
사이버 시위 및 게시판 도배 목적으로 같은 글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경우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 등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종영 후 3년 이상 경과한 프로그램 홈페이지 내 게시물의 경우

프로필 사진
로그인 후 작성 가능
0/ 30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