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제보 회원가입
QNN24 알림
  • qnn24
    QNN24 알림 어제 오전 05:37

    공지사항 등의 샘플 알림입니다.

    혜택 더보기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이전 검색내역
  • 검색내역이 없습니다.

추천 검색어

'은퇴' 페더러, 마지막 경기서 나달과 함께 복식 출전

스포츠일반 뉴시스 로저 페더러(오른쪽, 스위스)와 라파엘 나달(스페인)이 2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O2 아레나에서 레이버컵 대회를 앞두고 훈련에 참석하고 있다. 23일 개막하는 이번 대회를 끝으로 은퇴를 표명한 바 있는 페더러는 나달과 조를 이뤄 복식 경기를 치른다. 2022.09.23.    작성2022-09-23 09:45:23 댓글0 조회29

기사내용 요약

레이버컵 복식서 나달과 호흡 맞춰

출고일자 2022. 09. 22
associate_pic3
[런던=AP/뉴시스] 로저 페더러(오른쪽, 스위스)와 라파엘 나달(스페인)이 2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O2 아레나에서 레이버컵 대회를 앞두고 훈련에 참석하고 있다. 23일 개막하는 이번 대회를 끝으로 은퇴를 표명한 바 있는 페더러는 나달과 조를 이뤄 복식 경기를 치른다. 2022.09.23.   
[서울=뉴시스] 김희준 기자 =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41·스위스)가 현역 마지막 경기에서 선수 시절 동안 라이벌 구도를 형성해 온 라파엘 나달(36·스페인)과 조를 이뤄 복식에 출전한다.

페더러는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막하는 레이버컵을 끝으로 은퇴한다.

지난 21일 기자회견에서 페더러는 대회 첫날 복식 경기를 현역 마지막 경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발표된 첫날 대진에 페더러와 나달은 복식조로 이름을 올렸다.

레이버컵은 팀 유럽과 팀 월드가 대결하는 남자 테니스 대항전이다.

팀 유럽에서 복식조를 이룬 페더러-나달 조는 23일 첫날 경기에서 프랜시스 티아포-잭 속(이상 미국) 조와 맞붙는다.

페더러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내일 밤, 나의 마지막 경기. 나달과 함께 하는 복식"이라고 적었다. 나달은 자신의 SNS에 페더러의 글을 공유하며 "영광스러운 일이고 무척 기쁘다"고 했다.

페더러와 나달은 2017년 이 대회에서 복식에 조를 이뤄 출전한 적이 있다. 당시 페더러-나달 조는 팀 월드의 샘 퀘리-속 조를 2-1(6-4 1-6 10-5)로 꺾었다.

래이버 컵 첫날 단식 3경기와 복식 1경기가 열린다.

단식에서는 팀 유럽의 카스페르 루드(노르웨이)와 월드의 속, 스테파노스 치치파스(그리스)와 디에고 슈와르츠만(아르헨티나), 앤디 머리(영국)과 알렉스 디미노어(호주)가 차례로 대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총 댓글0
댓글 운영지침

QNN24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댓글 작성시 아래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을 준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댓글 운영자가 사전동의 없이 해당 댓글을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댓글을 게시한 사용자는 일정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댓글 작성이 제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

음란물을 게재 또는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유포 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 프라이버시 침해,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범죄행위에 관련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 목적으로 게시되는 경우
입력된 정보의 무단 개조 및 삭제 할 경우
타 회원의 이용자 ID·비밀번호를 도용 할 경우
사이버 시위 및 게시판 도배 목적으로 같은 글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경우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 등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종영 후 3년 이상 경과한 프로그램 홈페이지 내 게시물의 경우

프로필 사진
로그인 후 작성 가능
0/ 30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