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제보 회원가입
QNN24 알림
  • qnn24
    QNN24 알림 어제 오전 05:37

    공지사항 등의 샘플 알림입니다.

    혜택 더보기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이전 검색내역
  • 검색내역이 없습니다.

추천 검색어

안산의 따듯한 동네이야기, 24일 KBS ‘동네 한 바퀴’ 소개

연예일반 뉴시스 안산의 따듯한 동네이야기, 24일 오후 7시 KBS ‘동네한바퀴’에서 만나요.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작성2022-09-23 09:15:14 댓글0 조회29

기사내용 요약

소박한 볼거리와 땀 흘리며 살아가는 사람들 출연

출고일자 2022. 09. 23
associate_pic3
[안산=뉴시스] 안산의 따듯한 동네이야기, 24일 오후 7시 KBS ‘동네한바퀴’에서 만나요.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박종대 기자 = 경기 안산시에서 살아가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KBS ‘동네 한 바퀴’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23일 안산시에 따르면 KBS ‘동네 한 바퀴’는 천하장사 이만기가 동네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숨은 매력을 찾아 팍팍한 삶에 따뜻한 위안을 전하는 도시 기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이만기가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도심 속 힐링 공간이자 시민들의 휴식처 안산 호수공원이다.

그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시가 시민들을 위해 무료로 운영하는 패들 보트를 타고 가을빛이 깃들어가는 풍경을 감상한다.

이어 조선시대 최고의 풍속화가 단원 김홍도의 얼을 찾아 김홍도 테마길을 소개할 예정이다.

어린 시절을 안산에서 보낸 김홍도의 작품은 안산시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만기는 또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 들러 지난 40여 년 대한민국 산업의 주춧돌이 됐던 안산의 산업 발전과정도 돌아본다.

특히 우리나라에 단 3명뿐인 무형문화재 옥장 전승교육사 김성운 씨, 세상에 둘도 없는 이색적인 소품을 만들어내는 미술가 부부, 55년 세월을 지켜온 대부도 유일의 어구 대장장이 최창남 장인 등 안산의 알려지지 않은 사람 사는 따듯한 이야기가 소개된다. 

이만기는 “지금껏 몰랐던 안산의 매력을 발견한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과 만나며 잠시 마음의 위안을 찾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박한 정이 담긴 안산의 ‘동네 한 바퀴’ 이야기는 24일 오후 7시 10분 KBS1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출고일자 2022. 09. 23
associate_pic3
[안산=뉴시스] 안산의 따듯한 동네이야기, 24일 오후 7시 KBS ‘동네한바퀴’에서 만나요.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총 댓글0
댓글 운영지침

QNN24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댓글 작성시 아래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을 준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댓글 운영자가 사전동의 없이 해당 댓글을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댓글을 게시한 사용자는 일정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댓글 작성이 제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

음란물을 게재 또는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유포 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 프라이버시 침해,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범죄행위에 관련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 목적으로 게시되는 경우
입력된 정보의 무단 개조 및 삭제 할 경우
타 회원의 이용자 ID·비밀번호를 도용 할 경우
사이버 시위 및 게시판 도배 목적으로 같은 글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경우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 등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종영 후 3년 이상 경과한 프로그램 홈페이지 내 게시물의 경우

프로필 사진
로그인 후 작성 가능
0/ 30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