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제보 회원가입
QNN24 알림
  • qnn24
    QNN24 알림 어제 오전 05:37

    공지사항 등의 샘플 알림입니다.

    혜택 더보기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이전 검색내역
  • 검색내역이 없습니다.

추천 검색어

'4회전 점프 성공' 피겨 이시형, 네벨혼 트로피 쇼트 2위

스포츠일반 뉴시스 고범준 기자 작성2022-09-23 09:15:13 댓글0 조회35

기사내용 요약

쇼트프로그램서 쿼드러플 토루프 성공

출고일자 2022. 02. 08
associate_pic3
[베이징(중국)=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국의 이시형이 8일 오전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남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에서 연기를 하고 있다. 2022.02.08.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희준 기자 =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국가대표 이시형(고려대)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네벨혼 트로피 쇼트프로그램에서 4회전 점프를 성공하며 2위에 올랐다.

이시형은 22일(한국시간) 독일 오베르스트도르프에서 열린 2022 ISU 챌린저 시리즈 네벨혼 트로피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48.54점, 예술점수(PCS) 38.24점 등 총점 86.78점을 받아 캐나다의 로만 사도프스키(89.57점)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이시형은 모든 점프 과제를 실수 없이 소화했다.

쿼드러플(4회전) 토루프와 트리플 악셀을 실수없이 뛴 이시형은 플라잉 싯 스핀(레벨4)으로 연기를 이어간 뒤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도 깔끔하게 처리했다.

이시형은 체인지 카멜 스핀(레벨3)과 스텝 시퀀스(레벨4),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레벨3)으로 연기를 마무리했다.

이시형은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 출전했던 한국 피겨 남자 싱글 기대주다.

베이징동계올림픽에서 쇼트프로그램 27위에 머물러 프리스케이팅에 나서지 못했지만, 이어진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최종 18위를 차지했다.

네벨혼 트로피는 ISU 챌린저 시리즈로, 메이저대회인 ISU 피겨 시니어 그랑프리 시리즈보다 낮은 수준의 대회다. 시니어 선수 대다수가 그랑프리 시리즈에 앞서 실전 감각을 조율하기 위해 챌린저 시리즈 대회에 나선다.

지난달 ISU 주니어 그랑프리 1차 대회에서 은메달을 딴 차영현(고려대)은 53.94점으로 14위에 그쳤다.

여자 싱글에 나선 위서영(수리고)은 쇼트프로그램에서 61.31점으로 3위, 윤아선(광동중)은 56.94점으로 6위에 자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총 댓글0
댓글 운영지침

QNN24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댓글 작성시 아래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을 준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댓글 운영자가 사전동의 없이 해당 댓글을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댓글을 게시한 사용자는 일정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댓글 작성이 제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삭제 및 글쓰기 제한 대상

음란물을 게재 또는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유포 등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 프라이버시 침해,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범죄행위에 관련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 목적으로 게시되는 경우
입력된 정보의 무단 개조 및 삭제 할 경우
타 회원의 이용자 ID·비밀번호를 도용 할 경우
사이버 시위 및 게시판 도배 목적으로 같은 글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경우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 등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종영 후 3년 이상 경과한 프로그램 홈페이지 내 게시물의 경우

프로필 사진
로그인 후 작성 가능
0/ 300
광고